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관광창업 아이디어 인정받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9-14
조회수 52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관광창업 아이디어 인정받았다
대외협력과 2022-09-14 529

부경대생, 대학생 관광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 부경대는 관광창업아카데미 우수학교상 받아


△ 왼쪽부터 장현수박준혁유현경장병윤남승민.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 학생팀이 ‘2022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부경대 남승민(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 박준혁(경영학부 4학년), 장병윤(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최민석(행정학전공 4학년), 유현경(경영학부 2학년), 장현수(경영학부 1학년) 학생팀(지도교수 양위주)은 이번 대회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뉴노말형 관광 서비스아이디어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부산관광공사가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관광 분야 창업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팀별 아이디어 구체화를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사전 모의피칭대회, 본선 심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경대생들은 부산지역 8개 대학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관광 서비스 사업화 아이디어를 겨룬 이번 공모전에서 반려동물과 반려인구를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의 뉴노말시대에 알맞은 가이드 상품을 제공하는 창업 전략을 제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들은 체계적인 펫(Pet) 택시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부산의 다양한 해양 관광 환경을 이용한 반려동물 및 반려인구 대상 관광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특히 부산의 관광 기업체 및 반려동물 관련 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부산의 지역 경제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번 공모전과 함께 진행된 종합평가 우수대학 시상에서는 부경대가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