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생 창업아이디어 '최우수'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11-29
조회수 437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생 창업아이디어 '최우수'
대외협력과 2022-11-29 437

부경대생, LINC 3.0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김성윤 학생 … 동남권 LINC 3.0 창업노마드캠프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김성윤 학생(왼쪽).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김성윤 학생(해양수산경영학전공 3학년)이 ‘2022년 동남권 LINC 3.0 창업노마드캠프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근 소노캄 제주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동남권 LINC 3.0 사업단을 운영하는 13개 대학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팀 구성멘토링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부경대 김성윤 학생은 이번 대회에서 굴 패각을 활용한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지도교수 옥영석창업아이디어를 제안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처리하는 데 큰 비용이 드는 굴 패각을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으로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폐기물 처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경대 LINC3.0사업단 류지열 단장은 해마다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동남권 LINC 3.0 사업단 참여 대학의 우수 창업 아이템을 공유하고대학 간 창업자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공유협업을 더욱 확산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