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 나선 학생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4-02-08
조회수 23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 나선 학생들
대외협력과 2024-02-08 235

국립부경대생들, ‘유엔지속가능발전해외봉사 펼쳤다

- 인도네시아에서 열흘간 인도네시아국립대·우다야나대와 공동 활동

△ 부경UN서포터즈-인도네시아국립대 모의 UN회의 활동 모습.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열흘간 인도네시아에서 제15기 부경UN서포터즈 동계 특별봉사활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경UN서포터즈 대표 오지윤 학생(냉동공조공학전공 4학년) 20여 명은 이 기간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국립대학과, 발리에서는 우다야나대학과 공동으로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 특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부경UN서포터즈는 부산 남구 UN평화문화특구에 소재한 국립부경대에서 2009년 출범한 이후 국내외 참전유공자 대상 보훈행사와 UN-SDGs 실천을 위한 평화봉사활동을 펼치는 학생봉사단이다.

 

이들은 해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가운데, 올해는 겨울방학을 맞아 직접 기획한 자체 봉사활동 안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국립대학, 우다야나대학과 연대해 이상기후 대응, 환경보호, 빈곤해소 등 UN-SDGs 실천을 위해 힘을 합쳤다.

 

인도네시아국립대학에서는 현지 학생들과 함께 모의 UN회의를 개최해 인도네시아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설계와 난민, 환경오염 등 이슈 해결 방안 논의를 진행했다. 우다야나대학에서는 현지 학생들과 함께 해양 플로깅, 맹그로브 숲 가꾸기, 해조류 양식 일손 돕기 등 합동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부경UN서포터즈 학생들은 대학 간 글로벌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인니-한국 우호 증진을 위해 각 대학에서 한국어 교육 및 양국문화 교류 행사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오지윤 학생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우리가 직접 기획해 해외 대학 학생들과 함께 세계 공동의 목표를 실천하는 뜻깊은 경험을 통해, 앞으로 지역을 넘어 국제사회에서 활약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부경투데이>

 


△ 부경UN서포터즈-인도네시아국립대 모의 UN회의 활동 기념촬영.


 부경UN서포터즈-우다야나대 해양 플로깅 활동 장면.


△ 부경UN서포터즈-우다야나대 맹그로브 나무 심기 활동 모습.


 부경UN서포터즈-우다야나대 해조류 양식 일손돕기 활동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