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KBS 인터뷰 | 대학생 스타트업 ‘도약민’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10-20
조회수 320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KBS 인터뷰 | 대학생 스타트업 ‘도약민’
대외홍보센터 2025-10-20 320

온라인 게임으로 창업 성공 대학생 스타트업, 언론 주목

- 국립부경대 도약민’ 정민영, KBS <뉴스7-대담한 K> 인터뷰


 

재학 중 부산 지역을 주제로 한 온라인 게임을 개발해 창업에 나선 대학생 스타트업이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립부경대 경영학부 정민영 학생이 그 주인공이다.

 

그는 지난 1014일 오후 KBS부산 방송의 <뉴스7-대담한 K> 코너에 출연,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정민영 학생은 경상국립대 의예과 김민서 학생과 창업동아리 도약민으로 활동하며 지역 관광을 접목한 모바일 게임 한국지를 개발한 데 이어 올해 법인까지 설립하며 학생이자 기업 대표로 활약 중이다.

 

한국지GPS를 기반으로 한 점령형 게임으로, 게임에 구현된 지역의 건물을 캐릭터로 점령하면, 해당 지역 상점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지난 9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이 모바일 게임은 부산 지역 관광지를 알릴 수 있는 기능과 지역 상권을 연계하는 등 지역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담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민영 학생은 이 방송에서 한국지게임을 소개하고, 개발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게임 이용자들의 반응을 소개했다.

 

이어 대학생으로서 스타트업 대표로 활동하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의 목표와 포부도 설명했다.

 

정민영 학생은 모바일 게임이 단순한 오락거리를 넘어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소외된 곳에 사람들을 이끄는 효과와 함께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부경투데이>

 

방송 보러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