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1-07-23
조회수 781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대외협력과 2021-07-23 781

이보람 교수,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0723 교수동정 물리학과 이보람 교수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 이보람 교수(물리학과)가 ‘2021년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 교수는 삼성전자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차세대 디스플레이 지정테마 분야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교수가 선정된 사업 테마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난제 해결과 이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소재/소자/공정 기술과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한 폼팩터 및 3D 기술 개발을 위해 진행되는 과제다.

이 교수는 한양대 임원빈 교수(연구책임자), 충남대 김현유 교수(공동연구자)와 함께 결함 제어를 통한 신규 비납계 유사 페로브스카이트(Perovskite) 구조 기반 고효율, 고색재현성, 고안정성 청색 LED 소재 및 소자를 개발한다.

이를 통해 신규 청색 LED 소재의 용액·박막화 공정에 대한 원천 기술과 소자 구현 기술을 확보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과학기술 육성·지원을 목표로 삼성전자가 2013년부터 1조 5천억 원을 출연해 시행하고 있는 연구 지원 공익사업이다.

매년 상·하반기에 각각 기초과학, 소재, ICT 분야에서 지원할 과제를 선정하고 1년에 한 번 실시하는 ‘지정테마 과제 공모’를 통해 국가적으로 필요한 미래기술 분야를 지정해 해당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