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네이버에서 부경대 온 까닭은?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4-19
조회수 723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네이버에서 부경대 온 까닭은?
대외협력과 2022-04-19 723

김정환 교수, “기술과 데이터 잘 활용하는 기획자 양성에 매진

- 419<부산일보> 인터뷰 기사 게재

 

부경대학교 김정환 교수(휴먼ICT융합전공)의 인터뷰 기사가 419일 부산일보 21면에 사진과 함께 크게 실렸다.

 

인터뷰 기사 제목은 김 교수의 포부를 밝힌 대목에서 발췌한 기술과 데이터 잘 활용하는 기획자 양성에 매진이었다.

 

기사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IT업체 네이버에서 활약하던 서울 토박이김 교수가 부경대 교수가 된 까닭에 주목했다.

 

이 기사는 현장에서 일하던 김 교수는 기획자를 키워낼 수 있는 교육과정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 안타까웠다고 했다. 그러던 중 부경대에 교수 모집 공고가 떴고 여기에 지원하게 됐다.”라며 그 사연을 소개했다.

 

김 교수는 임용 후 ICT 기술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배우고 연구하는 휴먼ICT융합전공을 기획하고 신설하는 데 기여했다.

 

이와 함께 그는 부산시, 부경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일보 등이 손잡고 국내 데이터 인프라와 전문 인력이 수도권에 편중된 상황에서 지역 차원의 활로를 찾기 위해 진행하는 빅데이터 서포터즈도 운영하고 있다.

 

기사는 김 교수는 이번 학기에는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마케팅 방안을 학생들과 함께 풀어나가며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또 지역 스타트업과의 연계도 추진한다.”라고 김 교수의 행보를 밝혔다.

 

김 교수는 기사에서 학생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문제를 접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좋은 기획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획력을 갖춘 학생들은 부산의 소중한 인재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포부와 기대를 전했다.

 

인터뷰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