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서울경제TV에서 부경대 사업단 알렸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8-29
조회수 45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서울경제TV에서 부경대 사업단 알렸다
대외협력과 2022-08-29 459

노맹석 교수, <서울경제TV>에서 사업단 소개

-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알려 25일 방송

 

부경대학교 노맹석 교수(빅데이터융합전공)<서울경제TV>에 출연해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를 소개했다.

 

지난 825일 오후 방송된 <서울경제TV>의 프로그램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339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나갈 인재양성소로서 부경대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 과정을 다뤘다.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는 여러 이슈를 주제로 매주 맞춤 정보를 엄선해 시청자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노맹석 교수는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 사업단장으로서 이 프로그램에 출연, 인터뷰 등을 통해 사업단 목적과 비전 등을 밝혔다.

 

이날 방송은 기업들은 디지털 사회에 딱 맞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아카데미가 부산에서 출범했다.”라고 소개했다.

 

노 교수는 인터뷰를 통해 부산 지역의 현장 수요 맞춤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를 키우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대규모 컨소시엄을 꾸려 교육 과정을 공동 설계 및 운영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 양성 사업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4년간 총 78억 원을 지원받아 부산 소재의 다양한 대학, 기업과 함께 12개 기관으로 대규모 컨소시엄을 꾸려 교육 과정을 공동으로 설계 운영한다. 부산시 선도 산업의 첨단화 스마트화를 위해 파이썬, 딥러닝 등 소프트웨어 기초 과목을 수강한 부산 소재의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16주 기술교육 집중훈련을 통해 4년간 670명 이상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은 디지털금융, 스마트 헬스케어, 빅데이터, 스마트선박·항만, 스마트팩토리 등 5개 교육으로 진행된다.

 

영상 보러 가기(클릭!) 345초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