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서 전국 국공립대 교직원 축구대회 열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8-10-12
조회수 43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서 전국 국공립대 교직원 축구대회 열려
대외협력과 2018-10-12 434

제12회 전국 국‧공립대 교직원 축구대회 ‘성료’
- 21개 대학 교직원 600여명 참가 … 12일~14일 부경대 대운동장 등

△ 축구대회 참가자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제12회 교육부장관배 전국 국‧공립대학교 교직원 축구대회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부경대학교와 기장월드컵빌리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부경대가 주관하고 전국 국‧공립대학교 교직원 축구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부경대를 비롯 전국 20개 국‧공립대와 서울대 등 21개 대학 교직원 600여명이 참가해 열전을 펼쳤다.

처음으로 1부 리그(클래식)와 2부 리그(챌린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16개 대학이 승부를 겨룬 1부 리그 우승은 경상대학교가 차지했다.

준결승전에서 충남대를 2대0으로 이기고 결승에 오른 경상대는 결승전에서 경북대를 2대1로 물리치고 우승기를 들어올렸다. 1부 리그 준우승은 경북대, 공동 3위는 부경대와 충남대가 차지했다.

5개 대학이 승부를 겨룬 2부 리그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가 우승, 경남과학기술대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금오공대와 한국해양대가 공동 3위였다.

이번 대회 최우수선수상은 1부 리그에서는 경상대 이상부, 2부 리그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 김용수에게 돌아갔다.

한편 전국 국‧공립대학교 교직원 축구대회는 전국 국‧공립대 교직원의 화합과 체력증진, 정보교류 등을 통해 대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해마다 전국 국‧공립대가 번갈아가며 개최하고 있다.


△ 이번 대회 우승팀 경상대가 우승기와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있다.

△ 경상대와 경북대의 1부 리그 결승전.

△ 한국방송통신대와 경남과학기술대의 2부 리그 결승전.

△ 12일 대학극장에서 열린 축구대회 개회식 전경. 김영섭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축구대회에 참가한 부경대 교직원들의 단체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