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윤석진 KIST 원장, 부경대서 특강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1-10-27
조회수 241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윤석진 KIST 원장, 부경대서 특강
대외협력과 2021-10-27 241

윤석진 KIST 원장, 부경CEO행복인문학콘서트 강연

- 26일 동원장보고관 아카데미홀

△ 장영수 총장(오른쪽)과 윤석진 원장이 특강이 열린 동원장보고관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윤석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이 1026일 부경대학교를 찾아 특강을 펼쳤다.

    

윤 원장은 이날 오전 7시 부경대 동원장보고관 1층 아카데미홀에서 열린 2021년 부경CEO 행복인문학 콘서트 제10강 강연자로 나서 강연했다.

    

윤 원장은 강연에 참석한 지역 CEO 4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르네-사이언스라는 제목으로 2시간에 걸쳐 열강을 펼쳤다.

    

윤 원장은 강연에서 중세시대 도전, 창의, 융합, 소통이라는 4가지 요소가 맞물려 르네상스라는 부흥이 일어날 수 있었다.”라면서, “다가올 미래에는 여기에 집중이라는 요소를 더해 발전하고 도약해야 한다.”라고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우리는 경험하지 못한 미래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과학기술의 진보를 통해 풍요롭고 편리한 세상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해야 한다.”라면서, “이를 위해 창의성을 발휘해 미래 영역에 과감히 도전하고, 여러 분야가 융합, 소통하며 핵심역량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부경CEO 행복인문학 콘서트 행사장 전경.


△ 부경CEO 행복인문학 콘서트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