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동남권 평생학습자 융합기술 교육 위해 손잡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4-08
조회수 35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동남권 평생학습자 융합기술 교육 위해 손잡았다
대외협력과 2022-04-08 352

부경대-동서대, 동남권 평생학습자 양성 업무협약

융합기술 교육환경 및 심화교육체계 구축 협력


△ 이운식 원장(왼쪽)과 박병주 학장(오른쪽)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원장 이운식)과 동서대학교 미래커리어대학(학장 박병주)은 4월 6일 동남권 평생학습자의 융합기술 교육환경 및 심화교육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경대 이운식 원장과 동서대 박병주 학장은 이날 부경대 3공학관에서 협약을 맺고, 4차 산업혁명 기술 관련 및 다양한 학업 분야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융합기술 교육환경의 질적 제고를 위한 상호 인력 교류 융합기술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 및 심화교육체계 연계 추진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부경대 이운식 원장은 융합기술 교육환경과 심화교육체계 구축을 위해 동서대 미래커리어대학과 협력하며 동남권 평생학습자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지난 2011년 국립대 최초로 일반대학원 기술경영협동과정 개설을 시작으로 동남권 지역 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출해오고 있다. 현재 동남권 주력산업 혁신과 창업·신산업 창출의 허브를 목표로 자동차 부품, 조선, 기계 등 동남권 주력산업 혁신성장 및 블록체인 기술사업화 등 신산업 창출을 위한 혁신리더 양성, 융합기술사업화 생태계 구축, 지역 맞춤형 기술경영 지식 창출과 확산에 힘쓰고 있다.

 

동서대 미래커리어대학은 평생교육 단과대학으로 만 30세 이상 혹은 특성화고교 졸업 3년 이상 재직자에게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수요를 반영하여 특성화 역량 중심 평생교육체제를 구축하고, 2020년 기준 신입생 충원률 100%를 채우는 등 셀프브랜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유연 교육 및 자기주도 미래커리어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 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