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과학수사포럼' 부경대서 열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5-09
조회수 376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과학수사포럼' 부경대서 열려
대외협력과 2023-05-09 376

부경대, ‘32회 과학수사포럼 세미나개최

- 11일 대학극장 과학수사 버스 견학 행사도 진행


△ 포럼 참가자 기념촬영 장면.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경찰범죄심리학전공(주임교수 손외철)과 과학수사포럼(회장 길경석)은 5월 11일 오후 부경대 대학극장에서 32회 과학수사포럼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경찰청, 울산경찰청, 경남경찰청,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경찰관 및 부산소방재난본부, 국과수, 공군 수사단, 전기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 직원을 비롯해 부산지역 대학 교직원, 학생,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과학수사 차량(버스)을 시민에게 개방해 과학수사 업무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세미나 1부는 부산경찰청 김도정 경감을 좌장으로 노후 경유차량에서 매연 저감장치 손상으로 인한 차량 화재 단순 전기화재? 충격적인 결말 인화성 물질 이용 방화사례 분석 등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2부는 함혜현 부경대 교수(경찰범죄심리학전공)를 좌장으로 선박 내 작업용 가스시설 폭발사고 사례 재난 희생 신원확인의 현재와 미래 암갈색 수시렁이를 이용한 사후경과시간 추정 사례 등 발표가 열렸다.

 

함혜현 부경대 교수는 과학수사포럼은 부경 과학수사 발전을 위한 경연구 공동체로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장 실무자들의 값진 노하우를 공유하고, 과학수사기법을 학술적으로 발전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 미래융합대학 경찰범죄심리전공은 최근 향파관에 과학수사실습실을 개소하고 과학수사실습 교과목 시간에 현직 과학수사대 경찰관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습을 하는 등 학생들의 현장 맞춤형 역량 향상에 힘쓰고 있다.



△ 포럼 전경.


과학수사 버스 견학 장면.


부경대 경찰범죄심리학전공 학생들의 과학수사 실습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