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 봉사단이 떴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5-11
조회수 49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 봉사단이 떴다
대외협력과 2023-05-11 499

부경대, 평화·사회공헌봉사단 합동 발대식 개최

- ‘부경UN서포터즈’·PKNU사회공헌봉사단’ 109명 활동 시작


△ 부경UN서포터즈와 PKNU사회공헌봉사단 학생들이 발대식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5월 11일 오전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학생봉사단 합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생평화봉사단인 부경UN서포터즈’ 36명과 지역봉사단인 ‘PKNU사회공헌봉사단’ 73명 등 총 109명의 봉사단 학생이 발대식을 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부경UN서포터즈는 국내외에 생존해 있는 6·25전쟁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을 직접 찾아 보은 활동을 펼치는 등 평화의 소중함을 퍼뜨리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지난 20091기를 시작으로 대학 인근의 UN기념공원을 찾아 헌화 및 참배하고, UN전몰용사 추모제, UN세계평화의날 기념행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UN-SDGs(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의 실천과 관련해 이상기후 대응, 환경보호, 빈곤해소 등 활동 주제를 대폭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PKNU사회공헌봉사단은 이웃 집수리, 재활용품 선별분류, 농어촌 일손 돕기 등 지역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 현안 해결 지원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지역의 청소년회복센터, 알로이시오기지1968, 남구청, 서구청 등 기관과 협력해 취약·보호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력증진과 멘토링, 체험활동 지원 등을 통해 이들의 자립도 돕고 있다.

 


△ 봉사단의 선서 모습.


△ 발대식 전경. 김영복 학무부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