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와 손잡았다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10-23
조회수 29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와 손잡았다
대외홍보센터 2025-10-23 292

국립부경대 글로벌차이나연구소-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 협약


△ 글로벌차이나연구소 HK3.0사업단 이보고 단장(왼쪽)과 동북아시아센터 김백영 센터장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립부경대학교 글로벌차이나연구소 HK3.0 사업단(단장 이보고)1021일 오후 인문사회경영관 604호에서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단장 김백영)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글로벌차이나연구소와 동북아시아센터는 동아시아청년을 핵심 연구 주제로 삼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동아시아 연구와 청년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학문적·사회적 성과를 창출하기로 했다.

 

글로벌차이나연구소와 동북아시아센터는 한국연구재단의 HK3.0사업과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돼 올해부터 6년간 인문학 연구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 이어 협약 기념 특별강연을 열고, 동북아시아센터장인 김백영 울대 교수의 동북아시아 청년 모빌리티 연구: 피투와 기투의 실천에 대한 다중스케일 분석주제 강연도 진행했다. 김 교수는 동북아시아센터가 추진하는 동북아 청년 연구의 주요 아젠다와 연구 방향을 제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연구 성과를 확장해 인문·사회학적 비전을 제시하며 동시아 인문학 연구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