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대학소개

 

용당캠퍼스

용당캠퍼스 유명명소 지도

용당캠퍼스 명소 TOP9

한미르관

한미르관

한미르관은 지하 1층 지상 16층, 연면적 15,928,69㎡(4,827평) 규모다. 건물의 외형은 돛을 올리고 거센 파도를 헤쳐 가는 역동적인 배의 형상으로, 진리 탐구를 위해 넓은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는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하고 있다.연구실과 실험실, 강의실을 비롯해서 체육관과 대형 강의실, 컨벤션센터, 세미나실 등이 있다.부경대는 이 건물에 기업연구소를 유치하여 기업융합특성화단지로 조성, 산학공동 연구개발 및 현장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교수 학생 국책연구기관, 기업 등 이 같은 연구시설공간에서 공동 참여하여 교육과 연구개발 활동을 24시간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대마도 뷰포인트

대마도 뷰포인트

날씨가 좋으면 용당캠퍼스에서는 육안으로 일본 대마도(쓰시마)를 볼 수 있다.많은 뷰포인트 중에서 접근이 쉬운 곳으로 한미르관 주차장을 꼽을 수 있다. 대마도까지의 거리는 약 50km에 달한다. 상도(上島), 하도(下島)의 두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산에서 대마도를 볼 때 두 마리의 말이 마주보고 있다고 해서 지명이 대마(對馬)라고 불리어졌다고 한다.
항해 및 항만관제 훈련센터

항해 및 항만관제 훈련센터

선박조종과 항만관제에 관한 현장 실무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최첨단 시뮬레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선박 조종 시뮬레이터의 경우 첨단 3차원 그래픽 기술을 동원, 실제 해상의 자연과 거의 동일한 조건에서 현실감있는 선박조종 및 항해실습이 가능하다. 상선 어선 경비함 지도선 등 선종별 훈련과 입출항 및 묘박, 접ㆍ이안 훈련도 가능하다.
둘레길

둘레길

용당캠퍼스를 한바퀴 도는 산책로를 말한다. 2㎞거리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한미르관 앞길에서 출발, 학생생활관(광개토관) 뒤쪽으로 이어져 5공학관 뒤 → 9공학관 앞 → 옛 교육기자재관리소 뒤 → 10공학관뒤 → 운동장 뒤 → 북문 → 옛 예비군교장 → 8공학관 뒤 → 행정관 옆계단으로 이어진다. 특히 광개토관에서 5공학관으로 가는 길목은 부산항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뷰포인트다. 신선대부두로 불리던 대한통운부산컨테이너터미널이 손에 잡힐 듯 가까워서 수출입컨테이너 하역 작업을 볼 수 있다.
수산가공연구센터

수산가공연구센터

기업들의 품질관리, 신제품 개발 등을 지원해 수산식품가공산업을 고부가가치형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육성하는 센터다. 수산 생산제품 품질 및 안전성 검사,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제도 지도 및 교육 등을 실시한다. 분석연구지원실, 파일로트실, 수산가공실험실 등을 갖추고 있다.
공학도서관

공학도서관

공학인들이 학업을 정진하는 요람이다. 1, 2층 일반 열람실을 비롯해 3층 연속간행물실, 4, 5층에 단행본실이 위치하고 있다. 일반열람실은 시험기간 중에는 24시간 개방하며, 1층에 위치한 특별 열람실은 상시 24시간 개방한다.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단

창업보육 최우수기관으로 뽑혀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산학협력단이 위치해 있다. 중소기업청과 부산시 평가에서 최근 3년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지역 창업보육의 중심지다. 부산 경남 울산 지역에서 유일하게 창업보육센터 확장건립사업 대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벚꽃터널

벚꽃터널

행정관 뒷길에서 북문으로 이어지는 벚꽃길이 유명하다. 250m 거리 양쪽으로 봄이면 40~50년생 벚꽃이 터널을 이루어 장관을 연출한다. 벚꽃이 지고난 후에도 녹색터널을 이루어 사색을 하며 걷기에 좋은 곳이다.
노천극장

노천극장

평상시 농구 등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이곳은 축제 등 공연을 할 때에는 1,500여명이 한꺼번에 관람 할 수 있는 젊음의 공간이다.
  • 담당부서 대외협력과
  • Tel 051-629-5098
  • 최종수정일 2021-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