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아프리카 공무원들이 부경대 온 까닭은?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11-08-25
조회수 99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아프리카 공무원들이 부경대 온 까닭은?
홍보협력과 2011-08-25 994

Pukyong Today 아프리카 수산기술 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8월 25일 동원장보고관˙˙˙아프리카 9개국 14명 수료
’아프리카 수산 기술 및 정책 연수과정’ 연수생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프리카 수산 기술 및 정책 연수과정’ 연수생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성재 사진(홍보팀)

부경대학교(총장 박맹언)는 8월 25일 오전 10시 동원장보고관 3층 리더십홀에서 ‘아프리카 수산 기술 및 정책 연수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7월 7일부터 진행된 이번 과정은 에티오피아, 모로코, 탄자니아, 우간다, 가나, 케냐, 카메룬, 차드, 세네갈 등 아프리카 9개국에서 온 14명의 수산관련 공무원들이 참가해 어구학, 어업생산시스템, 사료영양 및 가공기술, 수산식품위생 등 강의와 산업시찰, 현장실습 등을 실시했다.

부경대 해외어업협력센터(센터장 이상고 교수)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공동주관하는 이 과정은 아프리카 개발도상국들에 우리나라의 선진수산기술을 전수해 국가발전을 지원하는 기술 원조 프로그램이다.

부경대는 지난 2007년 처음 이 과정을 개설한 이후 지금까지 아프리카 24개국 166명의 수산관련 공무원들에게 첨단 수산기술을 전수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부경대는 지난해 대학원과정으로 세계 20개국 개발도상국들에 수산기술을 전수하는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부경투데이>






PKNU 부경대를 후원하는 오륙도횟집 T.621-8054(용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