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교생들, '교수님께 물어봐' | |||
| 작성자 | 홍보협력과 | 작성일 | 2012-04-24 |
| 조회수 | 1259 | ||
| 고교생들, '교수님께 물어봐' | |||||
![]() |
홍보협력과 | ![]() |
2012-04-24 | ![]() |
1259 |
|
국립부경대학교는 4월 21일 오전 10시 대연캠퍼스 미래관에서 토요진로상담 프로그램 ‘교수님께 물어봐!’ 1차 행사를 개최했다. 부경대는 이날 부산지역 39개 학교에서 71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부경대 입학사정관제 안내와 함께 오재호 교수(환경대기과학과)와 이상기 교수(신문방송학과)가 참여하는 전공소개와 진로상담 등을 실시했다. 부경대가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입학사정관제와 전공에 대한 깊이 있는 안내를 통해 올바른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60명 모집에 140여명의 학생이 신청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1학기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주5일 수업제를 고려해 토요일에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각 학과 학과장 등 교수가 직접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해 설명하고 심층 진로상담활동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부경대는 이번 1차 행사를 시작으로 5월 19일 에너지자원공학과, 6월 2일 금속공학과와 유아교육과, 6월 9일 국제지역학부, 6월 16일 안전공학과와 시스템경영공학부 등 5차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경대 정나영 입학사정관은 “진로를 고민하고 대학 전공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이 토요일을 활용해 전공 교수님에게 직접 진로를 상담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부경투데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