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인턴 파견 갑니다 | |||
| 작성자 | 홍보협력과 | 작성일 | 2012-06-28 |
| 조회수 | 2208 | ||
| 해외인턴 파견 갑니다 | |||||
![]() |
홍보협력과 | ![]() |
2012-06-28 | ![]() |
2208 |
|
이 사업은 부경대와 부산시 주관으로 대학생들에게 해외인턴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참가자들에게 왕복항공료 및 체재비를 지원하며, 전공선택 10학점을 인정한다. 이번 사업에 참가한 부경대생 30명은 직무교육,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현장교육 등을 거쳐 미국 등 7개국 10여개 업체에 파견되며, 3개월간 현지에서 근무하게 된다. 부경대는 파견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취업스킬 향상’, ‘대학생활 경력개발과 취업전략 노하우’, ‘직장상사가 바라는 해외인턴상’ 등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탈리아 FAO(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사무국에 인턴으로 파견되는 해양산업경영학과 이슬기 씨(24)는 “이번 인턴 파견은 해외 취업을 꿈꿨던 나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면서, “해외인턴을 통해 국제회의 경험을 쌓고 국제적인 인맥을 쌓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는 2005년부터 이 사업을 통해 모두 252명의 해외인턴을 파견했으며, 지난해 이 사업에 참가한 건축공학과 조재균(28) 씨가 베트남 G-TECH, 시스템경영공학부 김재정(27) 씨가 인도네시아 흥아타이어에 각각 정식 채용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부경투데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