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글은 최근 새학기를 맞아 김영섭 총장이 부경대 2만여 학부모들에게 띄운 인사 편지입니다.<편집자주>

△ 김영섭 총장. |
존경하는 학부모님께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의 밝은 웃음과 새순을 틔우기 시작한 나무들로 우리 대학 교정에 희망과 행복의 기운이 충만해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자녀 뒷바라지에 정성과 사랑으로 헌신하시는 학부모님께 경의의 인사를 드립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잘 아시는 것처럼, 우리 대학은 17만 동문을 보유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부산 최초의 국립대학입니다.
전국 국·공립대학 가운데 『대학규모-신입생 입학성적-졸업생 취업률 등에서 5위 이내, 교수 1인당 논문실적 1위를 유지하고 있고, 약 20개의 교육·연구 국책사업단 운영, 특성화와 국제화의 선도대학』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계속된 등록금 동결과 인하로 대학 재정의 어려움이 있습니다만, 우수하고 성실한 귀댁의 자녀를 우리 사회의 큰 나무로 키워내기 위해 더 많은 투자와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우수한 교직원 초빙, 첨단교육시스템 확충, 교육과정 내실화, 생활관을 비롯한 학생 복지시설 확충 사업』 등을 통해 글로벌 명품대학으로 도약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이 같은 우리 부경가족 모두의 목표가 반드시 성취될 수 있도록, 교직원과 동문들도 합심하여『발전기금 1인 1구좌 갖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벌이고 있습니다.『학부모님께서도 대학의 열정을 이해하시고,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부경대학교 발전에 학부모님의 뜨거운 성원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며, 올 한해에도 귀댁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부경대학교 총장 ‧ (재)부경대학교 발전기금 이사장 김영섭

△ 학부모들에게 띄운 인사 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