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청춘, 국토대장정 떠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3-08-20
조회수 1691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청춘, 국토대장정 떠나다
대외협력과 2013-08-20 1691



△ 부경대학교 국토사랑대장정 참가자들이 출정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성재 사진(홍보팀)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국토의 숨결을 느끼기 위해 137km의 대장정에 나섰다.

부경대학교는 8월 19일 오후 4시 30분 동원장보고관 3층 리더십홀에서 제2회 부경대학교 국토사랑대장정 출정식을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부경대 총학생회 주관으로 대학생들에게 호연지기와 열정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국토대장정에 참가하는 학생 70여명은 20일 오전 경남 하동 적량면을 출발해 전북 남원시 운봉읍까지 이어지는 지리산 둘레길 137km를 걷게 된다.

이들은 6박 7일 동안 매일 20km를 걸으며 국토의 소중함과 공동체 생활을 체험할 계획이다. 특히 국토대장정 길목에 있는 마을을 방문해 환경정화 등 봉사활동도 펼친다.

부경대는 이번 행사를 위해 왕복 버스 및 참가자 건강검진, 학생 지도를 위한 차량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박영진 총학생회장은 “학생들이 방학 동안 캠퍼스를 벗어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고생하며 보람을 찾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힘든 상황을 이겨내면서 친구도 사귀고 국토대장정을 완주하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