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멤버스카드 아이디어 인정받았어요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3-11-19
조회수 177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멤버스카드 아이디어 인정받았어요
대외협력과 2013-11-19 1774



△ 공모전 금상을 거머쥔 부경대생들. 왼쪽부터 배진욱, 강민주, 박태후. ⓒ이성재 사진(홍보팀)

부경대생들이 제4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롯데정보통신 계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주인공은 국제통상학부 4학년 박태후(25), 3학년 강민주(22), 2학년 배진욱(23) 등 3명.

이들은 지난 5일 열린 이 공모전 본선에서 ‘스마트폰 시대에 맞는 신규 모바일 사업계획 및 서비스 모델 공모’주제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롯데 멤버스카드 활성화 방안’ 아이디어를 발표해 상금 300만원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가족, 연인, 친구끼리 멤버스카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주자고 제안했다. 롯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여러 명이 한 단체로 등록한 뒤 그 단체만의 전자 멤버스카드를 발급해 주자는 것.

단체를 지정한 사람들이 함께 영화를 보거나 카페를 이용할 때 단체의 멤버스카드를 제시하면 포인트 적립을 더 많이 해주고 할인혜택을 주는 것이다.

이 제안은 멤버스카드 사용자를 늘리고, 멤버스카드 이용률도 함께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롯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저장된 단체 공동 캘린더에 별도의 이벤트나 계획을 입력해 놓으면 그 일정에 따라 맞춤형 할인혜택을 알려주는 시스템도 제시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박태후 학생은 “평소 멤버스카드를 사용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구체화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마케팅 분야의 전공을 살려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공모전 수상자에게 인턴십 기회와 신입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을 제공한다.<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