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날개 펴고 세계로 훨훨 날아가길!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9-02-22
조회수 1006
첨부파일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날개 펴고 세계로 훨훨 날아가길!
대외협력과 2019-02-22 1006



△ 졸업생들이 한어울터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는 2월 22일 오전 대학극장에서 2019년 2월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부경대는 이날 김영섭 총장과 장선덕 전임총장, 황종규 총동창회장, 진길호 AMP동창회장 등 내빈과 졸업생, 학부모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 2627명, 석사 476명, 박사 75명 등 3178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창의성이 뛰어나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된 박영현 학생(식품영양학과)이 성적우수자로 선정돼 총장상을 받았다.

이어 오해림 학생(지구환경과학과)이 부산광역시장상, 이승한 학생(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이 해양수산부장관상, 원지현 학생(국제지역학부)이 총동창회장상, 백지민 학생(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이 해양경찰청장상, 김민수 학생(수해양산업교육과)이 해군교육사령관상, 김가영 학생(해양바이오신소재학과)이 수협중앙회장상을 받았다.

이날 부경대와 해양수산부, 부산시가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산하 세계수산대학(WFU) 설립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시범사업인 부경대 세계수산대학원도 세계 17개국 25명에게 첫 석사학위를 수여했다.

부경대 세계수산대학원은 수산, 양식 분야 전문인력을 키워 개발도상국의 역량을 강화하고, 식량문제 해결과 세계수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17년 문을 연 이후 석사과정과 지도자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이날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김영섭 총장은 학위수여식사에서 “여러분이 열어갈 미래는 경계가 없는 세계이다. 여러분은 누구든 교류할 수 있고, 어디든지 도달할 수 있고, 어떤 경험이든 할 수 있다. 그러려면 타인에 대해 열린 마음의 자세가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여러분의 지식을 여러분 자신을 위해 사용하지 말고 사람을 도와주기 위해, 인류의 진보를 위해 사용하기 바란다. 이처럼 좁은 생각이 아닌 이타적인 큰 생각은 여러분의 삶을 더욱 의미 있고 가치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경투데이>


△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학위수여식 참석자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영섭 총장.

△ 김영섭 총장이 우수 학생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 황종규 총동창회장이 우수 학생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 김영섭 총장 등 교무위원들이 박사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축하하고 있다.

△ 학위수여식 참석자들이 행사 후 대학극장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세계수산대학원 학위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영섭 총장.

△ 김영섭 총장이 우수 학생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 김영섭 총장과 이상고 세계수산대학원장 등이 석사 졸업 학생들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축하하고 있다.

△ 행사를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하는 세계수산대학원 졸업생들.

△ 동원장보고관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는 세계수산대학원 졸업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