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학술대회 수상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347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학술대회 수상
대외협력과 2023-05-26 347

부경대생,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 기계설계공학과 조굉무


△ 조굉무 씨(왼쪽)와 이연원 교수.

 

 

국립부경대학교 대학원 기계설계공학과 연구생과정 조굉무(자오훙우) 씨가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우수발표논문상을 받았다.

 

그는 최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2023년 전기 공동학술대회에서 논문 스트레이크 피치 변화에 따른 해양 라이저의 와류 발산 억제에 관한 수치적 연구’(지도교수 이연원)로 이 상을 받았다.

 

이 논문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OpenFOAM’을 사용해 해양 라이저의 스트레이크 피치를 변화시켜 수치적으로 연구하고, 이 변화가 해양 라이저의 와류 발산 억제에 미치는 영향을 밝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굉무 씨는 이번 수상에 앞서 지난해에는 대한기계학회(KSME)2022년 연례 학술대회에서도 같은 학과의 팔라시 차크마 씨, 전준호 파이벡스 연구원과 함께 논문 ‘Numerical study on the effect of rotating ratio of circular cylinder on wake vortex suppression using OpenFOAM’(지도교수 이연원)으로 국제세션 최우수발표상을 받기도 했다.

 

이 논문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OpenFOAM’을 사용해 회전 비율이 해양 라이저 주변의 주기적인 난류 분리 억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밝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