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국가교육회의 활용 극대화해야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8-09-11
조회수 34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국가교육회의 활용 극대화해야
대외협력과 2018-09-11 344

“문재인 정부의 교육정책은?”
- 남송우 교수, <교수신문> 대학정론 코너에 칼럼 게재

<교수신문> 논설위원으로 활동하는 부경대학교 남송우 교수(국어국문학과)가 교수신문 최근호 대학정론 코너에 칼럼 ‘문재인 정부의 교육정책은?’을 실었다.
  
남 교수는 이 글에서 “지난 1년 동안의 한국 교육의 개혁은 제자리걸음을 계속했다. 대입제도의 개선안에 대한 국가교육회의의 대응은 그 존재 이유가 무엇인지도 다시 돌아보게 했다. 더 근본적인 문제는 현안의 해결에만 치중했지, 한국 교육의 미래비전을 제대로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고 지적했다.

그는 “공교육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대학입시제도의 개선이 최우선 과제가 될 수밖에 없다. 대학 입시제도의 개선에 따라 초·중·고등학교의 교육내용이 달라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라면서, “이 문제의 해결을 근본적으로 모색하기 위해서는 유치·초·중·고·대학의 교육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상당한 기간 동안 연구안을 마련해서 한국 교육의 체계 골격을 다시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 교수는 “이 근본적인 작업을 문재인 정부가 제대로 해낼 수 없다면, 현재 우리가 과제로 안고 있는 공교육의 온전한 회복은 연목구어(緣木求魚)가 될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해서 문재인 정부가 국가교육회의를 구성했다면, 이의 활용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칼럼 전문 읽기 “클릭!!”